6월 호국보훈의 달 ‘나라사랑 평화나눔’ 신천지 봉사

6월 호국보훈의 달 ‘나라사랑 평화나눔’ 신천지 봉사

어머니!  전쟁은 왜 해야 하나요?
저는 무서운 생각이 듭니다.
겨우 중학교 3학년의 학도병이 쓴 편지를 읽노라니가슴이 메어져 옵니다.
이 땅의 어미된 자는 모두 같은 마음일 것입니다.
그래서 평화가 절실히 필요한 것이죠.

 
 
 

그리고 전쟁은 아직도 끝나지 않았습니다.

6.25전쟁이 발발한 때로부터 어언 68년!  또 6월을 맞이합니다.
아직도 휴전중인 남과 북!   

6.25전쟁이 일어난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지난 6월 15일,신천지 서울교회와 동대문교회 봉사단은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를 열었답니다.지역주민들과 함께 한 생생한 현장, 함께 나눠보시죠?
훈훈하고 따뜻한 나라사랑 하는 마음을 가져보는 시간이 되셨으면 참 좋겠습니다.

예로부터 잦은 전쟁과 국가적 위기가 많았던 우리나라!  그 때마다 나라를 사랑하는 선조들은 이 나라를 지키고자 목숨을 초개처럼아낌없이 바치며 나라를 지켜왔습니다.  한 사람의 안위를 떨쳐버리고부모님과 처자를 두고 오직 나라 위한 구국 애국심으로 면면히 이어온 애국지사들의 그 숭고하고 거룩한 정신을 우리는 필히 기억하고뜻을 이어나가야 하겠습니다.

비록 분단의 아픔을 갖고 있지만 오늘날 우리가 누리는 이 자유와 평화는북한 주민에게는 오로지 갖고 싶은 소원인 것이죠.
그럼 이 자유와 평화를 누리는 우리는 얼마나 많은 빚을 진 것인지요?!위로는 목숨바친 선조들과, 그리고 같은 하늘 아래 신음하는 우리의 동포들에게말입니다.
허나 다행스럽게도 올해 들어 남북이 평화통일을 이룩하여 가려고 노력하는 만남들을보며 아!  평화의 소망을 가져도 되겠네요.  뭔가 이뤄져 가고 있구나!  밝은 미래가 내다보여서 참 흐뭇한 요즘의 세계 정세입니다.

호국보훈의 달 6월에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를 펼쳐온 신천지 서울교회 동대문교회 봉사 단에서는 다양한 체험 부스들을 준비하였답니다.
1부 순서로는 문화 공연으로 시작하여평화의 노래, 아름다운 무용 공연 등등…한국 고유의 특성을 살린 문화공연들은 보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

그리고 2부 순서로는 각양 각색의 체험부스로 운영되었습니다.전통 민속놀이 체험, 손반지 만들기, 캘리그라피, 떡 만들기, 커피머신 등등…체험 부스를 통해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고자 하는 신천지 봉사!종교, 인종을 초월하여 모두가 함께 즐겼던 시간이었습니다.이 체험 부스를 통해 보니 수많은 사람들이 평화를 원하고 있다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특히 태극기 그리기 체험 부스가 꽤 많은 호응을 받았는데요.이날 앙증맞은 고사리 손으로 태극기를 열심히 색칠하던 어린 아이의 모습이 자꾸 떠오르며 입가에 미소를 짓게 만듭니다.  어찌나 귀엽던지 ~^^
눈에 넣어도 안 아플 자식들과 우리 민족이 다시는 전쟁의 비극을 겪지 않도록전쟁터에 나가 소중한 목숨을 바친 선조들의 피가 결코 헛되지 않도록 ‘나라사랑 평화나눔’의 행사를 통해 평화를 소원하고 동참하였으면 합니다.
평화는 우리의 생명입니다.  
신천지 봉사는 평화의 그날이 오기까지 이 봉사를 이어나갈 것입니다.

비록 전쟁을 겪어보지 못한 세대라 ‘나라사랑’에 무감각할 때가 많지만 6월 호국보훈의 달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를 통해 생명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하여 평화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게 되니 
신천지 봉사 참 고마워요 ~~

이 땅에 무서운 전쟁은 이제 그만!전쟁 없는 평화가 속히 이루어지기를 간절하게 소망해봅니다.6월 호국보훈의 달마다 펼쳐질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 앞으로도 많이 사랑해주세요!

지금 대한민국은 그리고 세계는 조국통일선언문처럼, 세계평화선언문처럼 역사가 이뤄져가고 있기에우리는 희망이 있습니다.

6월 호국보훈의 달 ‘나라사랑 평화나눔’ 신천지 봉사

아래 이미지 클릭하시면 동영상이 보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