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에서 온 명약, 비트의 효과 그리고 건강하게 먹는 레시피

비트는 하늘에서 온 명약이라고 불릴 정도로 우리 몸에 매우 좋은 효과를 주는 채소입니다. 이로 인해 비트는 건강프로그램에서도 자주 볼 수 있으며 즙이나 샐러드, 스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하곤 합니다. 하늘에서 온 명약, 비트의 효과 그리고 건강하게 먹는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다양한 비트의 효능
 
▶ 젊음유지
비트는 베타인과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유해독소와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노화와 시력감퇴를 예방 및 개선할 뿐만 아니라 강력한 항암효과를 주어 암종양이 생기는 것 또한 예방해줍니다.
 
▶ 풍부한 엽산
비타민B의 일종인 엽산은 임산부에게 반드시 필요한 성분으로 아이의 두뇌와 척추 발달에 반드시 필요한 성분이며 기형아 출생률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콜레스테롤은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과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이렇게 두가지로 나뉘게 되는데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이 높으면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뇌졸증과 같은 혈관계질환이 발생할 위험이 높아지는데 비트는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수치를 높여주는 효과를 줍니다.

▶ 당뇨예방 및 개선
당뇨는 한번 걸리게 되면 완치가 어렵기 때문에 골치 아픈 질병이라고 할 수 있는데, 비트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체내의 인슐린을 조절해주는 역할을 하며 보통 고혈압이 있는 환자들이 당뇨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혈압을 낮춰주는 역할까지 하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다이어트 및 변비개선

비트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능력을 개선시켜 배변활동에 좋은 효과를 주고 조금만 섭취해도 오랜 시간 포만감을 유지해줄 뿐만 아니라 칼로리 또한 100g당 44kal로 매우 낮은 편이기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 건강하게 먹는 레시피
 
▶ 비트주스
비트주스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며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주어 아침에 섭취하게 되면 점심시간까지 포만감을 유지해줍니다.
1. 비트를 깨끗이 씻어 잔뿌리는 제거해준 후 1시간 정도 쪄줍니다. (비트를 쪄서 섭취하면 소화흡수가 더욱 잘 됩니다.)
2. 비트 반 개와 바나나 1개, 블루베리 한줌, 아몬드 한줌, 물 한 컵을 넣고 갈아줍니다.
3. 또 다른 주스 만드는 방법입니다. 비트 반 개와 오이 반 개 파인애플 1 슬라이스, 레몬즙을 넣고 갈아줍니다. 

▶ 비트 샐러드
비트 외에 여러 야채를 함께 섭취해 더욱 좋은 건강식품이 됩니다.
1. 찐 비트와 입맛에 맞는 각종 야채를 준비해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양배추, 당근, 파프리카 등)
2. 레몬과 마늘 양파를 넣고 갈아 레몬소스를 만들어 썰어 놓은 야채 위에 얹어 먹습니다.
 

▶ 비트 물김치
비트 물김치는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식감과 색감 또한 식욕을 자극해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1. 청고추와 홍고추 그리고 무, 쪽파, 비트를 준비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2. 썰어 놓은 비트와 무를 소금에 30분정도 절여줍니다.
3. 약간의 물과 함께 비트, 홍고추, 배, 양파를 넣고 다진 마늘과 생각을 1클술씩 넣어 갈아줍니다.
4. 면보에 감싸 3번을 짜낸 후 소금과 설탕으로 간을 해줍니다.
5. 1번에 썰어 놓은 재료를 4번에 넣어 냉장보관해 시원하게 먹습니다.
 

출처 – https://_/2GzneG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