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눈과 굳은살을 집에서 치료하는 6가지 방법

티눈과 굳은살이 생기는 이유는 적당하지 않은 신발을 신는경우, 예를 들면 여성들의 경우 하이힐을 신을 경우나 남성들의 경우 굽높은 신발등, 혹은 너무 꽉 끼는 신발을 신고 습기가 많이 차는 경우에 많이 발생을 합니다. 안타까운 것은, 우리가 일상생활하면서 이런 일들은 허다하게 발생하며 사실 관리하기가 쉽지가 않다는 것이고 이로 인해 굳은살과 티눈은 발생한다음 치료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문제는 바쁜 일상으로 인해 병원에서 치료받기 힘든 분들이 많다는 건데 사실 이런 문제들은 집에서도 충분히 치료가 가능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발크기에 맞는 신발

적절한 크기의 신발을 신는 것은 티눈과 굳은 살을 예방하고 치료하도록 하는 첫 번째 예방책입니다. 너무 꽉끼는 신발을 신은채 여러 치료를 병행하는 것은 사실 별로 효과가 없는 것으로 제일 중요한 치료법은 당신의 신발이 당신 발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또한 최근 많은 분들이 야외에서 건강을 지키기 위해 조깅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조깅을 할 때는 반드시 양말을 착용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발과 신발 사이의 접촉을 증가시켜 발에 문제를 일으키며 더구나 습기까지 차서 다른 질병으로 발전할 가능성까지 있다는 것을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합니다. 

# 경석을 이용한 방법

티눈과 굳은살이 생긴 부분에 평평한 돌로 발을 부드럽게 문지르시면 티눈과 굳은 살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돌은 굳은 피부를 부드럽게하는데 도움이 되며 티눈을 제거하거나 통증을 줄이는데에도 꽤 효과적입니다. 경석을 이용하여 제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야에 따뜻한 물을 채우세요발을 약 10 분 동안 따뜻한 물을 채운 대야에 담고있어야 합니다. 10분뒤에 발을 빼셔서 경석을 사용하여 부위를 앞뒤로 문지르시고 천천히 발을 두드리세요.약 10분에서 20분간 이렇게 하신뒤에 발에 로션을 바르시거나 오일을 바르시면 됩니다. 

# 카모마일 차를 이용한 방법
먼저 카모마일 차를 만들고 천천히 식힌 뒤 미지근한 온도 (대략 35~37도 사이)에서 발을 담그시면 됩니다. 카모마일 안에 있는 요소중에 우리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요소가 있기 때문에 대략 10~20분정도 발을 담그시고 나면 피부가 상당히 많이 부드러워진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그 뒤에 수분크림이나 로션을 발라주시면 됩니다. 

차를 끓이는 방법카모마일 티백 5~6개 혹은 티를 4스푼정도 대야에 넣습니다. 끓는 물 1리터를 준비합니다. 준비된 카모마일을 넣고 미지근하게 만든뒤 발을 담그시면 됩니다.

# 무화과를 이용한 방법
무화과는 항염성분이 있어 티눈에 특히 좋으며 특히 피부를 편안하게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무화과를 준비하신 다음 반으로 잘라서 속살을 벗겨냅니다. 그뒤에 속살을 티눈이나 굳은살에 붙인뒤 붕대나 양말로 떨어지지않게 고정한 뒤 숙면을 취하시면 됩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붙인 무화과를 제거후 따뜻한 물에 10분정도 발을 담가놓은신 뒤 빼시면 됩니다. 이 때 위에서 설명한 돌을 문지르시면 티눈이나 굳은살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베이킹 소다를 이용한 방법
베이킹 소다는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것으로 특히 피부 관리에 매우 효과적인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 제품이빈다.  당연히 티눈과 굳은살 치유에도 상당히 도움이 되는데 베이킹소다를 이용해서 치료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야에 따뜻한 물을 1리터 정도 넣은뒤 2-3 스푼의 베이킹 소다를 넣어준 후10-15 분 동안 대야에 발을 담가줍니다. 발을 빼고 나면 경석으로 발을 부드럽게 10분정도 문지르세요. 마지막에 수분크림을 바르시면 됩니다. 
# 레몬을 이용한 방법
굳은 살이나 티눈을 빨리 제거하기 위해서는 과일중에서는 레몬이 가장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레몬이 함유하고있는 산 성분은 단단한 피부를 부드럽게하며 감염이 되는 것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여기서는 레몬껍질을 이용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출처 : https://_/2wvQiPA>레몬 껍질을 벗겨낸 다음그 껍질을 티눈이나 굳은살이 있는 부위에 올려놓고 붕대로 감으세요.대략 6시간 정도 이 상태를 유지하시거나 자기전에 하신뒤 일어나셔서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대략 1주일에서 10일정도 반복해주시면 상태가 많이 호전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나고 나면 항상 보습제를 발라주시는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