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과가 슈퍼푸드로 인지될 수 밖에 없는 놀라운 5가지 효능

# 드래곤후르츠 ‘용과’
용이 여의주를 물고 있는 모습과 닮았다 하여 붙여진 ‘용과’는 명칭이 과일의 생김새와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영어로 ‘Dragon Fruit(드래곤 후르츠)’ 또는 ‘Pitaya(피타야)’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용과는 과거 멕시코 및 열대 지역에서만 생산되는 과일이라 우리나라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지만 요즘은 일본, 중국, 한국 등 아시아 지역에서도 재배되는 곳이 많이 있으며 한국은 현재 제주도에서 생산하고 있다 합니다. 

용과는 빨간빛에 가까운 자주색을 띄고 있으며 표면에는 초록색 잎 같은 돌기가 나있고 전체적으로 울퉁불퉁한 모양의 생김새 때문에 사람들의 시선을 쉽게 사로잡습니다. 용과를 반으로 자르면 하얀 과육에 검은색 씨가 알알이 박혀있고 한국에서는 대개 과육이 하얀 것을 많이 볼 수 있으나 품종에 따라서 과육이 노란색 또는 붉은 색을 띠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용과의 맛은 다른 과일에 비해 단맛이 덜해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편이지만, 용과는 열대과일의 왕이라 불릴 만큼의 좋은 성분과 놀라운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요리로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슈퍼푸드’로 떠오르고 있는 과일입니다. 몸에 좋은 다양한 성분을 가진 용과 효능 및 용과 먹는 방법은 아래에 소개되어있습니다. 

# 슈퍼푸드라 불리는 ‘용과’ 효능

▶피부미용에 도움을 준다
여성들의 피부미용에 굉장히 좋은 작용을 하는 ‘용과’에는 안토시안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미용 및 노화방지에 뛰어난 효과를 가져옵니다. 최근에는 용과 추출물로 만들어진 ‘용과팩’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 용과팩은 얼굴에 기름이 과다하게 일어났거나 피부가 푸석해질 때 원인이 되는 피부 속 피지 및 노폐물 제거에 도움을 주고 민감한 피부에도 피부결을 개선시켜 주는 등의 다양한 미용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 주름 등의 피부노화방지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체중조절에 도움을 준다
용과는 과육100g 당 1g 이상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변비개선과 체중조절에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용과는 과육만으로 간식이나 샐러드에 넣어 먹어도 되지만 체중조절에는 ‘용과 껍질차’를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용과 껍질차는 3~4일정도 말린 용과 껍질을 끓는 물에 넣고 붉은 빛이 나올 때까지 끓여주면 되는 쉬운 방법으로 과육보다 차 종류로 섭취하는 것이 체내 독소 및 노폐물을 제거하여 나쁜 콜레스테롤과 내장지방을 없애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
용과는 칼륨, 미네랄, 그리고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관 속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좋은 효능을 보이며 피를 말게 하여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용과는 이처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체내 노폐물 제거를 돕고 또한 콜레스테롤이 적기 때문에 암, 심장병 등의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용과의 폴리페놀 성분은 혈당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당뇨병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인 작용을 합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용과에는 마그네슘, 비타민, 칼륨, 인,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안토크산틴 성분은 면역력 저하를 예방하여 우리 몸의 면역체계를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 용과 먹는 방법
용과의 과육이 하얀색일 경우 길게 4등분 하여 망고나 바나나처럼 잘라 껍질을 벗겨 먹는 것이 좋으며, 용과는 대개 샐러드에 같이 넣어서 먹거나 믹서기에 요구르트, 우유 등과 함께 갈아서 주스처럼 마십니다. 용과의 과육이 빨간색일 경우 피부에 색소가 묻을 수 있기 때문에 반으로 잘라 숟가락으로 파 먹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https://_/2L3NH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