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 반드시 주의해야 되는 ‘4개의 엉덩이’ ,엉밑살 빼주는 베스트 운동 Top 6

대부분이 생각하는 아름다운 몸매를 가지고 있는 여성은 라인이 예쁘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완벽한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으로 허리부터 허벅지까지의 군살을 제거하고 무엇보다도 탄력을 잃고 쳐져 있는 엉덩이 밑의 엉밑살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외국에서는  ‘underbutt(속옷과 비슷하게 매우 짧은 옷을 입었을 때 살짝 보이는 엉덩이 아랫부분)’가 일종의 트렌드로 자리잡을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고 있습니다.

특히나 엉밑살은 셀룰라이트가 많이 생기는 부위이기 때문에 평소에 잘 관리해주지 않으면 속옷을 입었을 때 속옷 위아래로 분리되어 마치 4개의 엉덩이를 갖고 있는 것과 같은 효과를 주며, 옆으로 퍼져 허벅지와 엉덩이를 펑퍼짐하게 보이도록 만들어 바지핏을 망칠 뿐만 아니라 짧은 바지나 치마 밑으로 노출되어 망신을 당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다가오는 여름을 위해 다음의 여름에 반드시 주의해야 되는 4개의 엉덩이를 관리하는 베스트 운동 Top 6를 참고해 완벽한 몸매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1 덩키킥 (20회씩 3세트)

팔꿈치를 펴고 두손바닥과 무릎을 바닥에 대고 엎드린 상태에서 자세를 잡습니다. 엉덩이에 힘을 주어 한쪽 다리를 발바닥이 천장을 보도록 들어올려준 후 천천히 아래로 내려주는 동작을 반복합니다. 이는 엉덩이와 허벅지 근육을 자극하기 때문에 엉밑살을 빼기 좋은 운동이며,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 시키고 싶다면 무릎 뒤편에 덤벨을 끼고 하는 것도 좋습니다.
 

#2 리어 레인저스 (15회씩 3세트 )

이는 엉덩이 상부 외측을 단련하는 운동인 리어 레인저스는 1번과 같은 준비자세로 시작해 한쪽 다리를 쭉 펴준 후 반대편으로 뻗어줍니다. 오른쪽 다리로 시작했다면 반대편인 왼쪽으로 뻗어주면 되는데 이때 발가락을 화살촉과 같은 모양으로 뻗어 바닥으로 향하게 하되 바닥에는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쪽이 끝나면 반대편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운동을 해주어야 하며, 주의할 것은 허리가 굽지 않도록 계속해서 신경 써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3 킬러 킥스 (15회 3세트)

이 또한 1번과 같은 준비자세로 시작하며 이름과 같이 발차기와 유사한 동작입니다. 한쪽 다리를 90도 각도 그대로 올려주었다가 발차기하듯 앞으로 뻗어주는데 너무 세게 발차기를 하면 근육과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짧고 가볍게 동작을 여러 번 반복해줍니다. 킬러 킥스는 엉덩이 측면의 근육에 자극을 주어 탄력을 더하여 줍니다.

 
#4 리프트 잇 업 (15회 3세트)

킬러 킥스와 비슷한 운동으로 다리를 측면으로 들어올리는 동작입니다. 이 운동을 할 때는 몸의 중심이 흔들리지 않도록 해야 하며 특히 척추가 비틀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엉덩이 측면 근육에 자극을 주어 예쁜 라인을 만드는데 효과적입니다.
 

#5 런지 (20회씩 3세트)

하체운동의 대표 런지는 엉덩이와 허벅지 근육을 단련시켜 주어 군살을 제거하고 탄력 있는 엉덩이를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는 근육 또한 움직이기 때문에 전반적인 하체의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양다리를 앞뒤로 벌려 정면을 보고 선 상태로 양다리를 모두 구부려 무릎이 땅에 닿는 것 같은 느낌으로 내려갔다 올라가는 동작을 천천히 반복해줍니다. 이는 하체의 힘을 이용해야 하며, 올라올 때 들이마시고 내려갈 때 내쉬는 호흡을 유지해주고 허리가 굽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6 원레그 데드리프트 (15회씩 3세트)

데드리프트를 변형시킨 운동으로 몸의 뒤쪽 근육을 모두 자극시켜 군살을 제거해주고 엉밑살 리프팅 효과를 줍니다. 몸이 일자가 되도록 바로선 뒤 상체를 기울이며 지탱하는 다리를 살짝 구부린 상태로 반대쪽 다리를 뒤로 뻗어 균형을 잡아줍니다. 무릎이 펴지거나 너무 굽혀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상체를 올렸다 내렸다 반복해주고 반대편 다리도 동일하게 시행해줍니다.

출처 – https://_/2L2o9S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