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씨를 절대로 버리면 안되는 9가지 놀라운 이유

밍밍한 버터 맛이나는 과일 아보카도는 주먹만한 크기에 울퉁불퉁하고 단단한 진녹색껍질을 가지고 있는 열대 과일입니다. 이는 퓨전음식 열풍과 함께 요리나 소스의 재료로 애용되고 있으며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피부에도 좋은 영향을 주어 미용용으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씨는 퍼신(Persin)이라는 독성물질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어 대부분의 사람들은 과육만 먹고 아무런 생각없이 이를 버리곤 합니다. 하지만 이 탁구공크기의 아보카도 씨 또한 여러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이 있습니다. 미국의 식품의약청 보고서에 따르면 퍼신은 사람에게는 치명적인 영향이 없다는 결론을 내렸으며 아보카도 씨의 건강상 이점에 대한 연구가 수차례 있었습니다. 아보카도 씨를 절대로 버리면 안되는 9가지 놀라운 이유 다음과 같습니다.
 

# 항암성분

지난 2016년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린 화학학회 학술회의에서 아보카도 씨의 껍질에 항암성분이 들어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아보카도 씨 껍질 오일의 주성분은 헵타코산으로 이는 종양 세포 생성을 억제하며 아보카도 씨 껍질로 만든 왁스에서는 산화방지제(노화방지 화장품이나 식품의 변질을 막기 위해 사용) 뷰틸레이트드하이드록시톨루엔이 발견되었습니다.
 
# 다이어트
아보카도 씨는 열을 발생하게 해 살을 좀 더 쉽게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 씨를 깨끗이 씻어 물과 함께 15분간 달여 따뜻한 상태에서 하루에 세 번 마셔주면 됩니다. 이는 특히 내장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이와 함께 다른 방법을 추가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항균작용
2009년 브라질의 한 대학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 씨가 칸디다와 같은 곰팡이성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등의 항균작용에 탁월한 효과를 주는 나타났습니다.
 
# 머릿결 관리

아보카도 씨에 함유되어 있는 오일은 올리브 오일과 비슷한 것으로 비듬을 예방하고 머릿결을 윤기 있게 해주는데 효과적입니다. 아보카도 씨 3개를 씻어 말린 뒤 잘 갈아 물 6컵과 함께 중불에 끓어줍니다. 이가 끓기 시작하면 은은한 불에서 30분정도 더 끓어준 뒤 차갑게 식혀 가루를 걸러주고 이를 샴푸와 혼합해 사용하면 됩니다.

# 위 건강
아보카도 씨는 위장에 문제가 있거나 위의 해독이 필요할 때 또는 설사증상에 효과적입니다. 위와 같이 아보카도 씨를 물과 함께 끓여 따뜻한 상태에서 마셔주면 이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종양예방

아보카도 씨에는 플라보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몸속의 종양이 커지는 것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로 아보카도 씨를 쥐에게 먹여 종양이 커지는 것을 예방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 콜레스테롤 조절
아보카도는 아미노산 함량이 높은데 이는 70%가 씨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보카도 씨를 섭취하면 혈액 속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어 심혈관계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노화예방
산화방지제가 풍부한 아보카도 씨는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주며 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 노화를 예방해줍니다. 깨끗이 씻은 아보카도 씨 1개를 곱게 갈아 바나나 1개와 코코넛 기름 1큰술과 섞어주면 각질제거용 마스크가 완성됩니다. 이를 얼굴에 골고루 바르고 10분정도 방치한 뒤 얼굴에서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로 꼼꼼히 씻어내면 됩니다.

출처 – https://_/2rA8jX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