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님의 갑질

안녕하세요
판교에서 헤어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는 28남자입니다.
오늘 손님이 갑질아닌 갑질을해서 화도나고 해서 이렇게 글을 적어봅니다.
 
오늘 5시에 예약이 잡혀있던 고객님이 5시가 지나서도 안오시기에
5시 4분 정도에 전화를 드렸습니다.
 
-전화내용-
 
– 안녕하세요 XXXX인데요. 오늘 5시에 예약하신 고객님 맞으시죠 ?
= 네. 거의 다왔습니다.
– 얼마나 걸리세요 고객님?
= 5분 10분정도면 도착해요/
– 고객님 죄송한데 뒤에 예약이 있으셔서 바로는 안되시고7시 반쯤 가능하세요.
= 10분이면 도착하는데 안된다고요?
– 네. 고객님 10분정도 늦으시면 안되세요
= 지금 다왔는데 이제와서 안된다고하면 저보고 어쩌란거죠? 10분 늦으면 절대안된다고요?
– 네. 고객님 뒤에 예약이 없으면 해드릴 수 있는데 지금 뒤에 예약이 있어서 안되세요.
= 그런 규정있어요?
– 아니 규정은 따로 없으시고요. 제가 해드릴 수 있는 시간이 제한되있다보니.
= 무슨 규정도 없으면서 10분 늦은거 가지고 절대 안된다고해요? 고객 상대로 서비스가 왜 그따구에요?
– 고객님 해드리면 뒤에 예약하신 고객님이 기다리셔야해서 안됩니다.
= 아니 규정도 없다면서 10분 늦은거 가지고 유도리 없게 하시네. 무슨 10분 늦는다고 절대 못한데. 소비자 고발원에 신고해버릴까
– 아니 고객님. 제가 안해드린게 아니고 고객님이 10분 늦으셔서 그런건데…
= 그러니까 10분 늦었다고 당신이 절대 못해준다면서 규정도 없으면서 그런식으로 서비스를 해요
– 고객님 이건 제가 잘못한 부분이 아니고요.
= 내가 늦은건 인정하는데 10분 늦었다고 절대 못한다면서요
– 절대 못해드린다는게 아니고 뒤에 예약이 있어서.
= (말 끊으면서) 그러니까 절대 못해준다면서요 이름 뭐에요?
– 네. xxx입니다. 고객님 고객님이 10분 늦으셧고 제가 그래서 서비스 못해드려서 미리 말씀을드린거고 그래서 다른 예약고객님에게 피해되지않게 행동한건데 고객님만 생각하시고 10분 늦은거 가지고 왜 못해주냐고 따지시는거면 제가 해드릴 말이 없고, 다른분들 한테 피해주면서 까지 해드릴 생각 없으니 신고를 하시던 본사에 연락을 하셔서 따지시든 마음대로 하세요.
 
대충 전화 통화내용입니다.
물론 상대방 입장에서 생각하면 먼거리에서 오셨는데 10분 때문에 서비스 받지 못한점은 저도 안타깝게 생각되긴 하는데 저런식으로 막무가내로 나오고 뒤에 예약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10분가지고 안해준다고 떼를 쓴다고 제가 해드릴 수 있는부분도 아니고 당황스럽네요
제가 저 사람한테 신고당해야할 이유가 있을까요?
오늘 갑질 아닌 갑질을 당해서 어이가 없어서 이렇게 글적어봅니다.
고객님이 왕이다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건지.
갑질을 하려면 제대로 사람 노릇하고 갑질을 하던가. 갑질도 본인이 갑의 위치에 제대로 있지 않다면 갑질이 아니라 그냥 본인 얼굴에 침뱉기인데 목소리 추정 20대 후반 30대 초반 같고, 인생이 불쌍한거같다.
 
그냥 똥밟았다 생각하고 무시하면 되는거죠 ?
만약 신고가 접수 되서 저한테 무슨 피해라도 오면
저도 제가 받은 정신적 피해보상 + 노쇼로 인한 금전적 피해보상 요구해도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