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 월급관리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곧 출근을 앞둔 28살 예비직장인(?)이자 사회초년생입니다.
다른거 다 각설하고20살부터 28살까지 알바만 해왔고 회사는 가본 적이 없습니다.심지어 알바로 사무보조 조차 해보지 않았네요..ㅎㅎ;;
운이 좋아서 저에게 과분한 직장을 들어갔습니다.친구들 말로는 원래 증권사쪽이 연봉이 쎄다고는 하던데다들 취준생이라 소위 카더라..라서 안믿었거든요그냥 일반 사무직들보다는 좀 높다는 정도로만 생각했고..사실 이게 다른 직장들에 비해 큰돈인지 어떤지에 대한 감도 사실 없어요;;군대 가기 하루 전날까지 알바하고, 전역하고나서도 일주일만 놀고 바로 알바를 했는데한달에 80만원 남짓 벌던 인생에서 보기엔 매우 큰 돈이네요..
딱 말해보자면…초봉 4천입니다.한달에 약 300만원정도 실수령한다고 네X버가 알려주던데…암튼!지금 생활에서는 알바로 90만원 내외로 받을 때,통신비       5만원공과금       5만원교통비       8만원데이트통장 20만원정기적금   20만원개인생활   10만원  이후 나머지는(보통 5~10만)은 자유적금으로 넣고 짜투리들은 현금으로 책장에 모셔둡니다.
통신비는 저도 이제 무제한쓰고 싶고(현재 1.2기가….), 원룸을 얻어서 경제적으로 독립을 하고 싶습니다.자취하는 친구들 말을 들어보면 그정도 받으면 원룸 월세 살아도 괜찮다고는 하는데사실 그 돈도 크게 무시는 못하잖아요..ㅜㅜ
갑자기 큰 돈을 만지게 되려니 걱정이 앞서네요..먼저 사회에 나가계신 분들에게 조언 좀 부탁드리겠습니다.적금은 얼마나 하고, 월세는 어느정도가 적당하며 등등….?
ps.정 안되면 그냥 맘편하게 어머님에게 맡기고 용돈받아 쓸 예정이지만, 사실 제가 돈을 허투루 쓰는 성격도 아니고 무엇보다 나이가 나이인만큼 완전한 독립을 하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