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가와 장사꾼의 차이

 
사업가와 장사꾼의 차이
1. 사업가는 사업을 시스템으로 본다. 장사꾼은 사업을 눈앞의 돈으로만 본다.   

2. 사업가는 1억을 투자해서 10억 벌겠다는 마인드가 있다. 장사꾼은 1억이 아까워 주머니에서 꺼내지 않는다.    

3. 사업가는 열매를 얻기 위해 씨를 뿌리지만, 장사꾼은 열매를 얻을려고 바구니를 챙겨온다.    
4. 사업가는 파이를 키우는데 관심이 있다. 장사꾼은 내가 먹을 파이만 관심이 있다.   

5. 사업가는 장사란 말을 싫어한다. 장사꾼은 본인이 사업가란 사실을 모른다.  

6. 사업가는 자신이 프로 장사꾼이라고 생각한다. 장사꾼은 작은 이익이라도 챙기려 한다.   

7. 사업가는 정당한 방법으로 돈을 벌려고 한다. 장사꾼은 방법은 중요지 않고 결과만 중요하다고 본다.    

8. 사업가는 남의 이목을 고려한다. 장사꾼은 남의 이목 따위는 신경쓰지 않는다.   

9. 사업가는 전문지식습득에 공을 들인다. 장사꾼은 공부와 담을 쌓는다.    

10. 사업가는 노후에 편안한 삶을 꿈꾼다. 장사꾼은 죽을때까지 장사할 수 있는 것에 만족한다.   
11. 사업가는 전문가를 알아보고 대우해준다. 장사꾼은 자기가 최고의 전문가라고 생각한다.    
12. 사업가는 명예를 지키려 한다. 장사꾼은 돈을 지키려 한다.    

13. 사업가는 거래 이후까지도 생각한다. 장사꾼은 거래 이후에는 아무것도 없다고 본다.  

14. 사업가는 세계를 무대로 꿈을 펼친다. 장사꾼은 동네를 상대로 장사한다.    

15. 사업가 가운데 무늬만 사업가가 있는가 하면, 동네장사라 하더라도 사업가의 마인드가 있어 사업가처럼 행동하는 사람도 있다. 
행복좋은글출처 : http://blissful.storyshar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