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스튜디오 설치 방법과 무료로 이용가능한 프로그램 3가지

마이크로소프트(MS)가 만든 개발도구인 ‘비주얼 스튜디오’는 컴파일러, 디버깅, 코딩 등의 기능이 있으며, 현재 나와있는 제품으로는 ‘프로페셔널’과 ‘얼티메이트’, ‘프리미엄’이 있습니다. 모두 유료이며 개인이 이용하기 위해서는 30~300만원 정도의 금액을 지불해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고가의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무료 비주얼 스튜디오를 사용하면 됩니다.

과거에 주로 사용했던 무료 비주얼 스튜디오에는 2013년 버전이 있습니다.<비주얼 스튜디오 커뮤니티 2013>은 기능성과 확장성을 높여 상용 제품 수준 정도로 사용이 가능하며 보통 <비주얼 스튜디오 온라인>인 애플리케이션 수명 주기를 관리해주는 제품과 같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현재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비주얼 스튜디오 2017버전까지 출시하였는데요. C언어 부분은 2015년 버전과 달라진게 없지만 그래도 최신 비주얼 스튜디오를 설치하기 원하는 분들을 위해 설치 방법을 아래에 기재했습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커뮤니티 2017 설치 방법

1. 마이크로소프트의 Visual Studio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www.visualstudio.com/ko/

2. 메뉴탭의 “다운로드”탭에 들어갑니다.

3. 화면이 바뀌면 맨 왼쪽의 ‘Visual Studio 2017 커뮤니티’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4. 화면이 또 바뀌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다운받은 파일은 실행시킵니다.

5.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계속 진행할 경우 다음과 같은 사용 조건에 동의한다는 메세지가 뜨지만 계속 버튼을 눌러줍니다.

6. 설치 옵션 창이 뜨면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이 뜹니다. 필요한 부분에 체크를 하고 오른쪽 추가될 항목들을 확인 한 후에 개별 구성 요소를 클릭합니다.

7. 개별 구성 요소에서는 워크로드에서 선택한 항목들을 포함한 더 자세하게 설치할 수 있는 항목을 고를 수 있습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서 코드 도구의 ‘도움말 뷰어’ 항목을 체크한 뒤 설치 버튼을 누릅니다.

8. 설치가 진행되고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바뀝니다. 여기서 실행을 눌러줍니다.

9. 비주얼 스튜디오의 설정을 정하는 창이 뜨면 “나중에 로그인”을 누르고, 개별 설정 부분을 ‘Visual C++’로 바꿔준 뒤, 색 테마는 원하는 대로 선택한 후 Visual Studio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10. 이제 기다리면 다음과 같이 비주얼 스튜디오가 실행됩니다.

#비주얼 스튜디오 커뮤니티 무료프로그램

1. 깃허브가 만든 ‘학생 개발자팩’은 비주얼 스튜디오 커뮤니티에 있는 여러 기업들의 유료 개발도구를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학교 E-mail 인증만 거치면 학생 개발자팩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팀 파운데이션 서버(TFS)의 웹서비스 버전인 ‘비주얼 스튜디오 온라인’은 설치형 소프트웨어로 ALM 도구입니다. ALM은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컴파일 빌드, 테스트, 배포 등의 분리된 과정을 줄여 관리하는데 들어가는 수고를 줄여줍니다. 이 비주얼 스튜디오 온라인은 무료지만, 개발자 아이디를 총 5개까지만 생성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3. 비주얼 스튜디오 새버전 프리뷰,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정식 버전을 출시하기 전에 ‘프리뷰’버전을 무료로 미리 내놓습니다. 프리뷰 버전은 아직 정식 출시 전단계이기 때문에 상업용으로 활용하기엔 적합하지 않지만 기능 테스트 정도는 체험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_/2GMpC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