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의 5가지 종류와 대처하는 방법

뱃살뿐만 아니라 전체 체중을 감량하는 것은 여성들이라면 누구나 원하고 목표로 정해놓는 것 중 하나일 것입니다. 뱃살을 빼고 탄탄한 배를 얻는 방법에는 올바른 식이요법과 적절한 운동을 해주는 것이지만, 살이 찌는 이유를 파악하고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뱃살이 늘어나는 이유를 알게 된다면 그에 맞는 음식으로 식단을 짜고 운동을 하는데 있어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각기 다른 종류의 지방과 이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나와있습니다. 

#1. 술로 인해 찐 살
알코올은 우리 몸에 칼로리를 더해주는데, 이는 아무런 영양공급 없이 단순히 칼로리만 추가하는 것을 말합니다. 또한 알코올은 몸 속으로 들어오는 음식물들의 소화를 방해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치명적입니다. 술로 인한 살을 빼고 싶다면 당장 술을 끊어야 하고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섬유질이 많은 음식으로는 사과, 견과류, 양파, 키위 등으로 채소과일 위주의 식단을 짜는 것이 좋습니다. 

#2. 출산으로 인해 찐 살
임신을 하면 분명 배에 지방을 붙을 것입니다. 이때 몸을 다시 건강한 상태로 만들기 위해서, 걷기 운동이나 배를 부드럽게 마사지해줄 수 있습니다. 만약 운동을 하고 싶다면 어떤 종류의 식단과 운동을 해야 하는지 의사와 상의해야 하고, 뱃살을 줄이고 살을 빼기 위해 필수로 따라야 할 것입니다. 

#3. 스트레스로 인해 찐 살 
우리는 일생생활에서 수면부족과 스트레스로 인해 쉽게 피로해지고 살이 찌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7~8시간정도의 깊은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수면을 방해하는 야식, 인스턴트식품, 커피 등의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만약 자야 할 시간에 배가 고프다면 뭔가를 씹기 위해 샐러드나 견과류와 같은 몸에 좋은 음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입을 많이 움직이면 우리 뇌는 음식을 많이 먹는 것처럼 느껴 배고픔을 없앨 수 있다 합니다. 

#4. 호르몬으로 인해 찐 살
갑자기 체중이 증가하는 등 몸에 갑작스러운 변화가 생겼다면, 이런 변화의 원인을 알아보기 위해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청소년들은 성장기에 자연스럽게 체중이 증가하고 키가 커지지만, 체내에 이상이 생겨 살이 찌는 것이라면 전문의가 어떻게 관리하고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지를 안내해줄 것입니다. 과일, 채소, 생선 등의 음식을 골고루 넣어 식단을 조절해야 하며, 몸에 좋지 않은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5. 부풀어오른 배 
만약 소화기관에 문제가 있어 속이 더부룩하다고 느낀다면  배 지방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이때 뱃살을 줄이기 위해서는 많은 양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고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해야 합니다. 또한 운동은 소화를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30~40분이라도 산책하거나 걷고 건강한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를 방해하는 밀가루 음식은 되도록 피해야 합니다. 

뱃살을 빼고 복부를 강화하는 효과적인 운동입니다

#윗몸일으키기

– 바닥에 누워 무릎을 구부린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 양 손을 귀나 가슴, 머리에 살짝 얹고, 복부에 힘을 줍니다
– 어깨와 바닥 사이가 10cm정도 떨어지도록 등을 구부리면서 올라옵니다
– 계속 복부에 힘을 주고 천천히 내려와 처음 자세로 돌아갑니다
– 이때 머리가 바닥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레그레이즈

– 바닥에 누워 팔을 골반 옆에 고정한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 하복부와 골반에 힘을 주고 다리를 들어올립니다
– 다리를 들었을 때 무릎을 살짝 구부려줍니다
– 천천히 다리를 내려줍니다
– 하복부와 골반에 힘을 주지 않으면 허리에 무리가 올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바이시클 크런치 

<출처 : https://_/2wdnHOK>

– 바닥에 누워 무릎을 90도 굽힌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 양손은 머리에 살짝 얹어줍니다
– 왼쪽 무릎과 오른쪽 팔꿈치가 닿게 당깁니다
– 반대로 오른쪽 무릎과 왼쪽 팔꿈치가 닿게 당깁니다
– 운동하면서 복부에 힘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