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속의 선물 안상홍님

 
 
구속의 선물 안상홍님
 
구속(救贖)은 ‘구원할 구, 속죄할 속’ 자를 써서 대가를 지불하고 구해내는 일을 뜻한다.
누군가를 대신해 값을 치름으로써 구원(救援)한다는 의미다.
히브리어로는 ‘용서’, ‘해방’, ‘화해’의 뜻을 담고 있다.
 
구약시대 하나님께서 베풀어주신 대표적인 구속의 사례로는 애굽의 식민지였던 이스라엘 백성을 해방시켜주신 역사다.
 

 
 
내가 애굽 사람의 무거운 짐 밑에서 너희를 빼어 내며 그 고역에서 너희를 건지며 편 팔과 큰 재앙으로 너희를 구속하여 너희로 내 백성을 삼고 나는 너희 하나님이 되리니 (출애굽기 6:6~7)
 
여호와의 유월절이니라 내가 애굽 땅을 칠 때에 그 (어린양의) 피가 너희의 거하는 집에 있어서
너희를 위하여 표적이 될지라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 (출애굽기 12:11~13)
 

 
 
신약시대에는 성경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희생으로 인류의 구속이 완성된다고 기록했다
(로마서 3:24).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고린도전서 5:7)
 
예수님께서는 스스로 ‘유월절 어린양’의 실체가 되셔서 십자가에서 피 흘리시며 희생되셨다.
3500년 전 애굽에서 종살이하던 이스라엘 백성을 유월절 양의 피로 구속하신 것은, 사망죄에 종살이하는 인류를 유월절 양의 실체이신 예수님의 피로 구속하실 것을 모형으로 보여주신 것이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누가복음 22:15~20)
 
하나님께서 우리를 구속하시는 방법은 언제나 동일하다.
새 언약 유월절은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베푸시는 가장 큰 축복이자 선물이며 놀라운 ‘구속’의 역사인 것이다.
 
이 시대에도 새 언약 유월절로 우리를 구속해 주셨다.
성령시대 구원자 안상홍님께서 인류 구원을 위해 없어진 새 언약 유월절을 친히 회복해 주셨다.

자녀들 죄값을 대신 지불해 주시고 구속하여 주신 안상홍님.
안상홍님이 하나님이라는 사실을 성경의 증거를 통해 꼭히 알아보시고
새 언약 유월절을 모두가 지켜 귀한 구속의 축복을 받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