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체육교사

안녕하세요 현재 고3인 학생입니다.오늘 학교도 쉬는데 조언이나 구해볼겸 글 써봅니다. (잘 못쓰더라도 이해해주세요..)제 고민은 제목 그대로 체육선생님 때문입니다. 제가 정말 여러 선생님을 만나 봤는데 이분은 정말.. 너무 많은 일이 있어서 기억도 잘 안나네요.그래도 하나씩 적어보겠습니다.
1.미세먼지 매우 나쁨제가 제일 싫어하는게 미세먼지인데요,저희 선생님께서는 ‘미세미세’앱을 기준으로 초 미세먼지가 매우 나쁨이 아니라면 운동장에 집합해야 합니다.(저희 학굔 체육관이 없어요..)물론, 반장과 체육부장이 쉬는시간에 찾아가 양해를 구해보기도 했지만 역으로 혼만 나고 왔습니다.
2.임플란트저희 선생님은 이가 안좋으십니다.이런걸 어떻게 아냐구요? 임플란트를 진행중이셔서 학교를 안나오시거든요.물론 임플란트 할 수 있죠. 그런데 굳이 화요일날 해야하나요? 주말에 할 수는 없는건가요?아무리 그래도 교사인데 수업을 우선시 해야하는것 아닐까요? 정말 의문입니다.
3.자부심체육. 체육도 한 과목이죠. 하지만 대부분 일반고 고3학생에게 체육보다는 다른 과목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저희 선생님께서는 학사일정으로 인해 본인 수업이 40분 수업으로 바뀐다는 이유로 화법과 수업을 바꾸셨습니다.(즉, 체육을 50분, 화법을 40분 하게 된거죠.) 이런 적이 2번 밖에 없긴 했지만 어쨌든 저로서는 이해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그리고 시험기간에 자습은 기대할 수 없습니다.시험 3일전 바람도 꽤 많이 불고, 한창 감기가 유행이여서 다들 조퇴, 결석, 지각 난리도 아니였는데요 그런 환자를 이끌고 저희는 밖으로 나갔습니다.그런데 더 화가 나는건 수업을 한건 아니라는 것이죠. 저희 학교 구조상 바람이 잘 통하는 길이 있고 거기에 의자가 많이 있습니다. 저희는 거기에 가만히 앉아서 1시간동안 찬바람을 그대로 맞았습니다. 당연하게도 저희반에는 환자들이 가득해졌죠.+시험기간에 계속 운동장에 나간 이유가 자습을 시켜주면 저희가 잔다고 본인은 그런꼴을 볼 수 없기 때문이라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공부안 할 애들은 떠들게 두는것보다 자는게 났고, 밤새 공부해서 피곤한 사람은 차라리 한 시간 정도 자서 자기 페이스를 조절하는것 아닌가요? 왜 굳이 운동장에서 미세먼지를 마시며 어영부영 한 시간을 보내야하는걸까요.
4.동영상 재탕학기 초에는 2주 정도 반에서 수업을 했는데요. 딱히 교과서를 본건 아니고 동영상을 봤습니다. 마라톤 동영상과 일본 드라마(신체조?)였죠.중학교때 이 선생님을 만났던 친구들에 의하면 그때도 봤었다고 했으니 4-5년 정도 같은 영상을 틀어주고 계신거겠죠. 
5.자율이 선생님은 저희반 자율시간 담당이기도 하신데요.저는 자율시간이 당연히 자습시간인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아니더군요 자율시간은 영상을 보는 시간이 됐습니다.위에서 말했던 일본 드라마나 ‘프랑스 여자처럼 …'(이름 엄청 거지같았는데 기억이 안나네요;내용도 프랑스 여자는 물을 많이 마셔서 살이 안찌고 미국 여자는 탄산음료를 많이 마셔서 살이찐다는 그런 내용이였던것 같은데 왜 보여줬는지는 모르겠습니다.)뭐 그런 아주 옛날 동영상같은걸 소리를 엄청 크게 해서 틀어주더군요 자습도 못하게요.아 물론 학기초에만 이랬고요, 지금은 자율시간에 체육갑니다. 가끔 교실에 있을때도 있는데 그건 쌤이 까먹으셨거나 바쁜일 있으시면 안들어오세요.
6.근무태만임플란트때문도 있겠지만 선생님은 수업때 뵙기가 어렵습니다. 기분 탓일 수 있지만 미세먼지가 많은 날은 특히 안보이십니다. 저희는 운동장 구석에 몰아놓고 말이죠. (이것도 잠깐 얘기 하자면 저희를 학교와 가장 먼 운동장 구석에 가있으라 하시고 다른 곳으로 가려고 하면 화를 내십니다. 평소에는 거기서 티볼을 하니까 그렇다고 할 수 있지만 수업이 없어도 ‘체육’이면 그곳에서 모여서 송진과 송화, 진드기가 잔뜩있는 의자에 앉아있어야합니다. ‘자율’이면 바람부는 길에 앉기도 합니다.)그리고 비가오거나 미세먼지가 매우 나쁨이면 교실에 있는데요. 이때 선생님은 거의 볼 수 없습니다. 아예 반에 안오시거든요.
아아 더 있을텐데 생각이 안나네요.. 좀더 생각해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오늘은 여기까지만 쓸게요.
+선생님이 자주 하시는 말씀이 “시간을 낚지 마라”인데요 이게 무슨 뜻인지도 해석해주시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