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궁 야간개장이 데이트 명소로 꼽히는 5가지 이유와 반드시 관람해야 될 8가지 장소

이색적이고 아름다운 풍경을 관람할 수 있다는 경복궁 야간개장은 연인들의 데이트 명소로 점점 더 많은 이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으며, 세계적인 관광지가 될 것이라는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점점 더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경복궁 야간개장은 어떤 매력으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얻고 있는지 경복궁 야간개장이 데이트 명소로 꼽히는 5가지 이유와 반드시 관람해야 될 8가지 장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름다움으로 수놓아진 야경
야경이라고 하면 세계적인 관광지인 타지마할이 떠오르지만 경복궁의 야경 또한 최근 이에 못지 않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많은 이들이 경복궁 야간개장을 방문한 뒤 한국에도 이렇게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이 있는지 몰랐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합니다.

# 인생샷 남기기 좋은 곳
경복궁의 건물들과 야경은 매우 아름답기 때문에 사진촬영을 좋아하는 많은 이들의 성지로 불리기도 합니다. 경희루에서 사진을 찍고 싶다면 빠르게 입장해 자리를 잡거나 관광객들이 하나 둘 빠지면서 한산해지는 오후 10시쯤까지 기다리는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원치 않았던 사람들의 모습을 잔뜩 카메라에 담을 수도 있습니다.
 

# 다양한 행사진행
경복궁 야간개장은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궁중음식 체험과 야간해설 탐방, 전통공연 등 각종 행사 또한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이색적인 데이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 저렴한 입장료
경복궁 야간개장 입장료는 주간 입장권과 동일한 3,000원으로 분위기 있는 데이트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으며, 만 6세 이하나 한복 착용자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 인원제한
경복궁 야간개장은 아무 때나 갈수 없을 뿐만 아니라 아무나 갈수 없는 곳이기도 합니다. 입장권 예매는 인터넷을 통해 이루어지는데, 하루 단 4,500명만이 입장 가능하며 예매오픈 30분 이내에 입장권이 매진되기 때문에 아름다운 경복궁의 야경을 보고싶다면 예매사이트에 미리 들어가 준비를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과거 한복 착용자는 예매없이 입장이 가능했지만 올해는 한복 착용자 역시 인터넷을 통한 예매가 필요합니다.

# 8가지 관람명소 

▶ 광화문
경복궁의 정문 광화문은 현재 관광객들의 첫 스타트가 되었지만 조선시대에는 신하들의 출입문이었습니다. 투어의 시작이 되는 광화문 또한 해가 진 뒤의 모습은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 흥례문
궁궐을 수비를 담당하는 군사가 머물렀던 흥례문은 광화문과 근정문 사이에 위치한 중문입니다. ‘예를 널리 편다’고해서 본래 홍례문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었지만 흥선대원군이 중건하면서 흥례문으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이 또한 해가 진 뒤의 모습은 새로운 매력을 느끼게 합니다.
 

▶ 근정문
흥례문을 지나면 긍정전으로 향하는 근정문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근정문 양 옆에 있는 문은 문관과 무관이 이용하던 출입문이었습니다.
 
▶ 근정전
경희루와 반대로 주위가 어두워 밤하늘과 어우러지는 근정전은 과거 중대한 행사가 치뤄졌던 장소였다는 것을 느끼해 해줄만큼 웅장하고 아름다운 자태를 뽐냅니다. 조명으로 인해 그 위엄이 더해지는 근정전은 경복궁 야간개장의 절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교태전
하늘과 땅의 기운이 조화를 이루어 만물이 생성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경복궁 창건 당시에는 존재하지 않았으나 이후 지어지면서 경복궁 내전 당시 왕비가 거처했던 침전입니다.
 
▶ 경회루
경회루는 야간개장이 시작되면 늘 방송에 나오는 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으며 야경이 가장 아름답게 찍히는 야경스팟장소입니다. 연못에 비치는 경회루의 모습은 아름다운모습을 자아내며 흔히 볼 수 없는 황홀한 야경과 함께 색다른 밤을 즐기도록 만들어줍니다.

▶ 고궁박물관
조선의 궁궐과 조선국왕의 생활모습 등을 관람할 수 있는 고궁박물관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9시까지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 수정전
수정전 앞에서는 8시부터 고궁음악회가 열립니다. 아름다운 부채춤과 북춤, 전통악기연주, 파핀 댄서 등 여러가지 공연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_/2IQuR1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