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를 임보중입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눈팅이나 댓글만 달아봤지 글을 쓰는건 처음인데 어디에 써야할지 고민하다가
제일 활발한 결시친에 올려요.
 
1년 2개월전쯤 오빠 지인분이 교통사고가 크게나서 장기간 입원을 해야 하는 상황인데
 
키우던 강아지(장모치와와)를  돌봐줄 곳이 없어 걱정을 하고 있다가
 
저희한테 3~6개월간만 맡아줄 수 있냐고, 사료값, 미용비 등등 필요한 금액을 자신이 보태준다고 하길래 알겠다고하고 좋은 마음으로 데려왔습니다. (당시 3마리 키우고 있었음)
 
데려오고 한달정도 됐을 때 애가 비틀비틀거리더니 밥도 잘 못먹고 앓길래 병원에 데려갔는데
뇌쪽에 문제가 있어서 큰 수술을 한번 해야됐었습니다.
수술 후 입원비까지 약 300정도가 드는 상황이였고 견주한테 얘길했더니 당장 그돈을 마련해줄수는 없고 합의금을 받으면 갚을테니 치료를 먼저 해달라길래 수술을 했습니다.
 
그렇게 1년 2개월이 지난 지금 그동안 사료비,미용비 등 1원 한푼 받지 못하고 임보중에 있어요.
 
6개월정도 됐을때는 연락도 받고 고맙다, 감사하다 인사도 하고 합의금받고 퇴원하면 바로 데려가겠다 말도 했는데 지금은 연락두절인 상태에요.
 
접종비,사료비 등등 자질구레한 금액은 어차피 키우던 우리 아가들도 있었기때문에 시간이 지나면서 받을 생각도 안하고 있었는데 저 수술비는 저희한테도 좀 출혈이였어서 몇번이나 연락을 시도했는데  피하기만합니다.
 
어차피 아이는 이미 저희가 끝까지 책임지기로 마음먹은 상태입니다.
안부도 묻지않는 그사람한테 보낼 생각없어요. 근데 알아보니 언제든 견주가 찾으면 보내야한다더라구요. 너무 화가납니다.
 
견주가 너무 괘씸해요. 차라리 가타부타 말이라도 했으면 모르겠는데, 어느 순간부터 연락도 딱 끊고 잠수를 타버리니…………
 
돈 못받아도 상관없으니 만나서 소유권포기 각서는 받고싶어요.
 
뭔가 조치를 취하고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어요 ㅠ
 
어떻게 해야될까요?ㅜㅜ